▲ 사진 = 푸드나무 제공
[개근질닷컴]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이 최근 누적 4,000만 팩 판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민 닭가슴살’이라 불릴 정도로 닭가슴살 업계에서는 압도적인 판매 숫자다.
이번에 4,000만 팩 판매를 돌파한 맛있닭은 지난 2015년 ‘맛있는 닭가슴살’을 시장에 선보였다.
맛있닭 제품 중에서도 베스트셀러로 불리는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비롯해 ‘맛있닭 스팀 닭가슴살’, ‘맛있닭 닭가슴살 소시지’ 등 다양한 형태와 용도별 닭가슴살 제품을 내놓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하지만 4,000만 팩 판매를 돌파한 무엇보다 큰 원동력은 바로 ‘맛’이었다. 기존 퍽퍽하고 맛없는 닭가슴살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부드럽고 맛있는 닭가슴살을 제시한 것이 소비자의 지갑을 열었다.
맛있닭은 끊임없이 신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출시되자마자 입소문을 타며 현재까지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는 ‘맛있닭 닭가슴살 만두’를 비롯해 하반기에는 쫄깃한 식감과 ‘깻잎, 치즈, 스파이시’라는 3가지 차별화된 맛으로 출시된 ‘맛있닭 닭가슴살 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나 이 두 가지 제품은 닭가슴살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개그우먼 홍윤화가 가장 즐겨먹는 제품으로도 알려져 맛과 영양이 동시에 보증된 제품이다. 또한 최근에는 롯데프리미엄푸드마켓, 롯데슈퍼 등 오프라인 매장 공략도 가속화하고 있다.
맛있닭 관계자는 “맛있닭이 국민 닭가슴살 브랜드로 불릴 만큼 날이 갈수록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라며 “모든 국민에게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건강한 제품을 내어놓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는 상장 작업을 준비 중이며 21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들어갔다. 오는 9월 18~19일 양일간 청약을 받은 뒤 10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 예정이다.
김대수 기자(ds.kim@foodnam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