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위로위로 홈

[레시피] 푹푹 찌는 중복, 보양식으로 만나는 ‘냉 닭가슴살’ 레시피

등록일 2018.07.27 15:01 youtube instagram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공유하기

많은 사람들이 푹푹 찌는 더위로 인해 지쳐가고 온열 환자도 연일 발생하고 있다. 삼계탕 같은 뜨거운 국물의 보양식을 먹기엔 너무나도 더운 날씨, 시원한 국물로 기분전환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시원한 닭가슴살 국물 요리’ 레시피 2가지를 중복을 맞아 준비했다.


▲ 닭가슴살 오차즈케. 사진 = 푸드나무 제공
 
1. 닭가슴살 오차즈케
입맛이 없을 때는 물에 밥을 말아먹기 일쑤인데 건강을 생각해 닭가슴살을 얹어주고 생수 대신 녹차를 부어주면 일본인들이 즐겨먹는 요리인 오차즈케로 재탄생한다. 여기에 장아찌, 쪽파 등을 얹어주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지만 든든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 오차즈케가 완성된다.

재료 : 맛있닭 소프트 닭가슴살 1봉, 현미밥, 녹차우린물, 우메보시 (또는 다른 장아찌), 쪽파

1) 현미밥을 지어 준비한다.

2) 녹차를 물에 진하게 우려내 준비한다. 시원하게 먹고 싶다면 미리 냉장고에 넣어놓는다.

3) 맛있닭 소프트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해동한 후 결대로 찢어 준비한다. 후라이팬에 구우면 더욱 뛰어난 맛을 느낄 수 있다.

4) 현미밥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우메보시 (또는 장아찌), 닭가슴살을 올린 후 쪽파를 썰어 올려준다.

5) 우려놓은 녹차물을 부어주면 완성.


▲ 닭가슴살 메밀국수. 사진 = 푸드나무 제공
 

2. 닭가슴살 메밀국수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원한 메밀국수. 닭가슴살을 얹어주면 더욱 맛있는 영양있는 음식으로 재탄생한다. 닭가슴살 브랜드 맛있닭의 스팀 닭가슴살을 활용하면 닭가슴살을 삶을 수도고 덜을 수 있고 기호에 따라 마늘맛, 고추맛을 선택하면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시원한 메밀국수를 닭가슴살을 얹어 색다르게 만나보자.

재료 : 맛있닭 닭가슴살 스팀 1봉, 메밀국수, 쪽파, 쯔유, 양파, 오이, 방울토마토

1) 양파, 쪽파, 오이, 방울토마토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미리 썰어놓는다.

2) 물에 쯔유를 부어 육수를 만든 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보관한다.

3) 맛있닭 스팀 닭가슴살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해동한 후 손으로 잘게 찢어준다.

4) 메밀국수를 삶아 그릇에 담아주고 손질한 채소와 닭가슴살을 넣어준다.

5) 냉장고에 넣어놨던 육수를 부어주면 완성. 기호에 따라 얼음을 넣는다.

문전성시인 보양식 맛집에 찾아가기 지치고, 뜨거운 요리를 직접 만들기는 힘들다면 시원한 국물요리를 간단하게 즐겨보자. 해당 레시피에 사용된 닭가슴살 제품들은 닭가슴살 전문 스토어 랭킹닭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김대수 기자(ds.kim@foodnamoo.com)

 

개근질닷컴 (ds.kim@foodnamoo.com) 기자 
<저작권자(c) 개근질닷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등록 2018-07-27 15:01:54 
개근질닷컴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더보기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보디빌딩 연예 스포츠 건강

GGJ 유튜브 더보기

핫이슈 더보기

핫피플 더보기

커뮤니티 더보기